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SUS 마더보드 일반적인 사용방법
    컴퓨터/기타 2017. 3. 22. 10:04

    유통사 확인

     

    https://www.asus.com/kr/support/querydisti

     

     

    [마더보드] BIOS 설정 복구 방법은?

     

     

    비정상적인 BIOS 설정이나 오버 클러킹은 장치에서 간혹 부팅 고장을 일으킵니다. 기존 BIOS 설정을 잊은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BIOS 복구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1. 마더보드에 있는 CLRTC 헤더를 사용하여 BIOS 설정을 지웁니다. 상이한 마더보드에 따라 다음 3가지 방법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a. CLRTC에 2개의 핀이 있다. 전원 케이블을 제거한 정지 상태에서, 나사 드라이버 등의 도체로 핀 2개의 발 부분을 약 5-10초간 누릅니다.

    전원을 다시 연결하고 장치를 부팅한 후, 설정을 위해 Delete 키를 눌러 BIOS로 들어갑니다.

     

     

    * 위의 단계가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온보드 배터리를 제거하고 점퍼를 다시 이동시켜 CMOS RTC RAM 데이터를 정리합니다. CMOS를 정리한 후, 배터리를 다시 장착합니다.

     

    b. CLRTC에 3개의 핀이 있다. 전원 케이블을 제거한 정지 상태에서, CLRTC 점퍼를 5-10초간 기본값 [1-2]에서 [2-3]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점퍼를 [1-2]로 다시 전환합니다.

     

    전원을 다시 연결하고 장치를 부팅한 후, 설정을 위해 Delete 키를 눌러 BIOS로 들어갑니다.

     

    c. CLR_CMOS 버튼이 마더보드에 부착되어 있다. 전원 케이블을 제거한 정지 상태에서, 이 버튼을 누릅니다. 전원을 다시 연결하고 장치를 부팅한 다음, 설정을 위해 Delete 키를 눌러 BIOS로 들어갑니다.

     

    주: 각 마더보드 내 정확한 CLRTC 위치에 대해서는 제품 지원 페이지에 있는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2. 2.수은 전지 단락 방법:

     

    a. 컴퓨터를 끈 다음, 주전원을 끄거나 전원선을 제거합니다.

    b. 컴퓨터 케이스를 엽니다.

    c. 마더보드의 배터리 위치를 찾습니다.

    d. 메인보드의 배터리를 제거한 다음, 배터리 홀더의 +/- 단말을 약 1분간 단락하고 배터리를 다시 장착합니다.

    e. 전원을 다시 연결하고 켠 다음, BIOS에 진입하여 시간과 날짜를 재설정하고 최적화 기본값을 로드한 후, 저장 후 나갑니다.

     

    3. BIOS에 들어가서, 기본 설정에 대해 F5를 누르십시오. Yes를 선택하면 BIOS는 기본 값으로 돌아갑니다.

     

     

    ----------------------------------------------------------------------------------

     

    인텔 100 시리즈 플래폼(Z170/H170/Q17/Q150/B150/H110)에서 인텔 USB 드라이버를 성공적으로 설치했음에도 불구하고, 내 Windows 7 데스크탑에서 때때로 USB 장치를 사용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만약 Windows 7과 USB 드라이버를 설치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USB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없다면,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1. BIOS 설정 "XHCI hand-off" (eXtensible Host Controller Interface)를 "비활성화"에서 "활성화(Enable)"로 바꾸세요. (Exit/Advanced Mode->Advance Mode->Advanced ->XHCI hand-off를 선택하세요.)

    2.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세요.

     

    ----------------------------------------------------------------------------------
     
    새로운 플랫폼 100 시리즈에서 왜 직접 3.X 버전에서 4.X 버전으로 SBA(Small Business Advantage)를 업그레이드 할 수 없습니까?
     
     
    새로운 플랫폼 100 시리즈를 시작으로, Intel은 또한 SBASmall Business Advantage)에 기반한 몇몇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9 시리즈 메인보드에서 SBA의 버전을 3.X에서 멈췄고, 100 시리즈는 3.X 버전이 지원될 뿐만 아니라, 버전을 4.0+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사용자가 직접 3.X을 4.0+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없고, 4.0+ 버전을 설치하기 전에 3.X 버전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러나 만약 사용자의 SBA 버전이 4.0+이라면, 사용자는 직접 상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
     
    [마더보드] ASUS 마더모드와 PC를 조립함. 부팅할 때 전원표시등이 켜지지만 모니터에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음
     
     
    CPU/메모리/전원이 마더보드에 잘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스피커(구매 옵션)를 연결하여 디버그를 시도하십시오.
     
    스피커를 정확히 설치한 후 장치를 부팅하고 스피커의 삐 소리를 기준으로 디버그를 진행합니다. (마더보드 설명서에서 스피커의 정확한 위치를 확인하십시오.)

     

    1.  전원표시등이 켜지고, 스피커에서 "한 번의 짧은 삐 소리"가 나지만 모니터에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음
     
    스피커에서 나는 한 번의 삐 소리는 장치가 정상적으로 부팅되었음을 나타냅니다. 모니터가 작동하고 장치에 정확히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장치가 그래픽 카드에 연결된 경우에는 모니터 케이블은 반드시 마더보드가 아닌 그래픽 카드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2. 전원표시등이 켜지고, 스피커에서 "삐 소리"가 들리지 않음
     
    CPU와 메모리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고 연결 부분에 산화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산화가 있으면 접점 청소제로 청소하고 다시 설치하십시오.
     
    3. 스피커에서 "한 번의 긴 삐 소리와 2번의 짧은 삐 소리"가 울림
     
    메모리에서 비정상이 검출된 것입니다. 메모리가 마더보드에 정확히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메모리에 관한 관련 지시사항은 마더보드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4. 스피커에서 "한 번의 긴 삐 소리와 3번의 짧은 삐 소리"가 울림
     
    그래픽 카드에서 비정상이 검출된 것입니다. 그래픽 카드가 별도 전원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 전원이 충분한 전력을 제공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댓글

Designed by Tistory.